Community

피부 건강 전문 기업 코스메슈티컬 개발 및 유통

공지사항/뉴스

(서울시약사회지 12월호) 화장하는 약사 - 피부 노화 치료를 위한 피부과 시술 <1부>

관리자 2021.12.21 조회 443


 

 

40대 이후로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데, 사실 기능성 화장품이나 의약품만으로 빠른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그래서 이번 달에는 피부과에서 노화 피부 관리로 행해지는 리프팅 시술이나 보톡스, 필러 등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한다. (참고로 피부과 의사인 지인의 도움을 받아 이 글을 작성함을 미리 밝혀둔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나타나는 변화를 피부 노화라고 하며, 아래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얼굴과 목의 피부에서 가장 뚜렷한 피부 노화 증상을 볼 수 있다.

 

그럼 이러한 주름과 피부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에는 어떤 게 있을까? 노화된 피부의 탄력을 회복시키기 위한 시술로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써마지와 울쎄라 시술이 있다. 보통 인터넷 검색으로도 많은 내용이 나오는 시술이다.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한 시술이며, 울쎄라는 초음파를 이용한 시술이다. 두 가지 모두 피부 진피 내에 열 자극을 주어 콜라겐의 재생성을 촉진하고 노화된 피부에 탄력을 회복시켜서 처진 피부를 탱탱하게 해준다.

 

써마지나 울쎄라 시술은 피부 진피 내 콜라겐을 타깃으로 하는 시술이므로 시술 후에 피부 표면에 표시가 나지 않아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콜라겐의 재생으로 피부 탄력이 회복되어 피부가 서서히 타이트닝이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좋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시술 시 다소 통증이 있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 국소 마취 연고나 간혹 수면 마취를 하기도 한다.

 

비용은 다른 피부과 시술에 비해서는 고가의 치료로 시술 시 사용하는 샷 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울쎄라 시술은 50~100만 원, 써마지 시술은 150~300만 원 정도로 예상하면 된다. (병원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략 평균적인 비용이다.)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보통 울쎄라 시술은 약 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되며 써마지는 대략 1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