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피부 건강 전문 기업 코스메슈티컬 개발 및 유통

공지사항/뉴스

(서울시약사회지 2월호) 화장하는 약사 - "갱년기 피부의 특징과 합리적인 관리법" <2부>

관리자 2022.03.17 조회 292

 데이(Day)용은 피부 보호 성분으로 자외선 차단 성분이 추가된 경우가 많다. 또한, 낮에 기초 화장 시 자외선 차단제와 파운데이션 등 메이크업 제품을 덧바르는 경우가 많아서 나이트용에 비해서 좀 가벼운 텍스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반면, 나이트용에는 자외선 차단 성분이 함유될 필요는 없다. 나이트 크림 사용 후에 다른 메이크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감이 리치(rich)하고 유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해도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흡수되어 아침에 좀 더 촉촉한 피부 느낌을 가질 수 있다.

 

 특히, 40대 이후에는 피지 분비가 줄어 건성 피부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기 전에 충분히 보습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페이스 오일을 추가로 사용해도 좋다. 약간 끈적이는 느낌이 있다 하더라도 수면시간 동안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실제 아침에는 촉촉한 피부 느낌을 가질 수 있다.

 

 또한, 기능성 화장품 성분 중에는 레티놀이나 비타민A 유도체, 비타민C처럼 광과민성 있는 것들이 많아서 밤에만 바르는 것이 안전하다. 이 밖에도 향이 나는 대부분의 에센셜 오일은 감광성 (Photosensitizer) 성분들이기 때문에 데이용 제품에는 들어가서는 안되는 성분들이다.

 

 여성이라면 대부분 갱년기 증상을 겪는다. 그 중 80% 이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기 때문에 갱년기에 적절하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대한민국 여성의 기대수명은 약 85세이다. 평균 폐경 연령은 49.7세로 폐경 이후의 삶이 35년 이상이 남아있다. 폐경 이후의 삶도 여성으로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건강 및 피부 관리는 필수이다.

 

 

상단이동